경피온열검사
건강한 사람은 우리 몸의 체열분포가 좌우대칭을 이룹니다. 그러나 통증 부분, 즉 아픈 곳에서는 체열이 높아지거나 낮아져서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이러한 인체에서 방출되는 미량의 적외선 파장을 이용하여 피부의 온도를 측정함으로써 체열 변화를 촬영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신체의 이상 여부나 체내 온도 분포의 균형도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 수족냉증, 수족열증, 안면부열감, 흉부열감등의 평가 검사
- 통증질환, 마비 질환, 피부질환, 부인과 질환 등의 평가 검사
- X-Ray, MRI로 확인하기 어려운 순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치료 전, 후 효과 비교가 가능
혈맥어혈검사(동맥경화검사, 맥파전달속도검사)
관의 탄력성과 혈관내벽의 침전 정도를 측정하여 혈관이 얼마나 딱딱한가를 나타내는 동맥경직도를 측정하여 조기에 동맥경화를 스크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팔, 다리 혈관의 압력 비교로 사지 혈관의 폐쇄유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체 혈관의 동맥경화 및 협착 정도를 확인하고 한방에서 말하는 어혈(瘀血)의 정도를 같이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맥파검사
요골동맥의 맥파를 기록하고 맥의 부/침, 지/삭, 장/단, 홍/세, 현/완을 판별합니다.
체내 에너지의 상태(기혈), 노폐물(담음, 어혈)의 순환장애, 신체의 한열 특성, 질병의 급 만성 여부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심혈관계, 혈압이상, 혈관이상, 말초전달속도 등의 진단이 가능
자율신경계검사(HRV)
심박변이도 분석방법은 자율신경계 기능 상태와 일치하는 심장박동의 변화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자극이나 환경 변화에 대한 인체의 적응이 원활하지 못하면 교감신경계가 부적절하게 과활성되어 급만성적으로 불쾌한 신체적 심리적 문제를 초래합니다.
자율신경의 불균형 상태를 진단하고 이를 조절해 줄 수 있는 통합의료적 치료를 시행하며 치료 경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경락 기능 검사
경락은 인체의 기혈(氣血)이 우리 몸속을 흐르는 통로입니다. 경락은 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활용됩니다.
양도락검사는 12경락의 전기적 활성도를 측정하여 체내 기혈 부족 및 순환 상태를 시각적으로 제시합니다.
만성 피로, 생리적인 활동의 저하 정도, 장부의 기능, 체력의 허실, 정신적 기능 및 스트레스 상태등을 파악하여 건강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